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School of Convergence
Science and Technology

커뮤니티

보도자료

의과학대학원 JA 장진아 교수, "'인공장기 구현' 바이오브릭스, K테크 스타트업 왕중왕전 우수상"

'인공장기 구현' 바이오브릭스, K테크 스타트업 왕중왕전 우수상

분류
보도자료
등록일
2023.11.30 16:08:07
조회수
174
등록자
관리자

 

[유니밸리-포항공과대학(POSTECH)]
K-테크 스타트업 왕중왕전 결선팀-교원창업기업 '바이오브릭스'


생체 적합성 바이오잉크 소재를 개발하는 바이오브릭스가 23일 '그린비즈니스위크 2023 : K-테크 스타트업 왕중왕전' 교원창업 부문에서 우수상을 차지했다.

바이오브릭스는 우수상 상금 100만원을 받게된다. 또 기술·경영·해외진출 분야 전문가 컨설팅 △미디어 홍보 지원 △공동투자 연결 △시너지업체 연결 △후속투자 연계 △국제컨퍼런스 '키플랫폼' 초대 등 스타트업 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도 제공받는다.

바이오브릭스는 포스텍 기계공학과·IT융합공학과 교수인 장진아 대표가 지난해 1월 설립한 스타트업이다. 바이오잉크 소재와 바이오프린팅 장비 등 바이오 인공장기 기술 구현을 위한 원천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바이오브릭스는 특히 각막 기술에 자신감을 갖고 있다. 현재로서 각막 손상 환자의 경우 안약 내지는 안연고 정도로 염증을 완화하는 약물밖에 없다. 심해지면 각막 이식을 받아야 한다.

바이오브릭스는 각막을 재건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했다. 'OrganINK®Cornea'는 각막이 보유한 특이적인 세포외기질의 조합을 보유해 매우 투명하고 체내 생리학적 기질 환경을 제공한다. 세포의 기능과 세포간 상호작용을 향상하는 효능이 있다.

한편 바이오브릭스를 비롯한 이날 대회 수상팀은 한국기업가정신재단, 엔슬파트너스, 씨엔티테크 등에서 최대 4억5000만원을 투자받고 팁스(TIPS) 프로그램 추천 등 각종 보육기회를 제공받는다.

머니투데이, 최태범 기자​ 

목록